기타

마이클 앱을 이용한 쏘나타 DN8 엔진오일 교환 후기

교클 2024. 9. 16. 22:40
반응형

상호: 무승타이어
위치: 경남 김해시 삼문로 45 1층
전화번호: 0507-1337-6798
영업시간: 월~금 09:00~19:00, 토 09:00~18:00(일요일 휴무)


 
마이클 앱의 시작은 연비체크를 위한 목적이었다.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쏘나타 DN8 LPi는 연비 체크 기능이 없다.(쏘나타 LPi의 연비 체크 기능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디엣지부터 탑재되었다.)
이 차의 연비를 측정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던 도중 마카롱(현 마이클)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측정이 가능하다고 하여 설치했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앱은 생각보다 많은 기능이 있었고 연비측정은 아주 일부 기능일 뿐이었다.
일단 기본적으로 차량을 운행하면서 생긴 여러 지출들을 정리하는 차계부로 사용할 수 있고(연비측정도 주유이력 등록을 통해 측정하는 방식이다.)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등 소모품의 교환 이력을 등록하면 다음 교환 일정을 알려주기도 한다.
 
그리고 교체주기가 다 된 정비목록은 앱을 통해 정비소 예약도 가능하다.
나는 지금까지 차계부 용도로만 사용했는데 이번 9월달에 마이클에서 엔진오일 교환 할인이벤트를 진행하였기 때문에 이 참에 처음으로 마이클을 이용한 정비 예약을 해 보았다.
 
원래 정가 77000원짜리 교환을 3만원이나 할인받아 47000원에 진행할 수 있었다.
 

반응형

 



예약한 곳은 김해 장유 쪽에 위치한 무승타이어.
처음 예약할 때는 타이어점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는 데 약간 걱정이 되기도 하였지만 그래도 정비 후기들이 괜찮아서 선택하였다.
 

 
매연과 기름 얼룩 등으로 지저분해지기 쉬운 카센터임에도 깔끔한하고 깨끗한 편이다.
 
 

정비하는 동안 기다리고 있어야 하는 장소인 실내 역시 깔끔하다.
 
 

실제로 보니 단순히 타이어만 취급하는 게 아니라 어느정도의 정비도 이루어 지는 것으로 보였고 실제로 그랬다.
 
 

 

내가 교환한 오일은 지크 X7 5w-30. 대부분 알겠지만 엔진오일 교체할 때는 에어크리너와 오일필터를 같이 교체한다.
이 엔진오일은 마이클 예약으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제품이지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엔진오일로 쏘나타 정도의 차에서는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예약을 오후 3시에 하였고 3분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바로 시작해 주셨다.
 

정비가 마무리 된 후에는 공기압 보충과 함께 정비 관련된 궁금한 점에 대해서도 성실하게 답변해 주었다. 직전에 다른 업체에서 정밀점검을 받았기 때문에 별 이상은 없었지만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간단한 경정비는 엔진오일 교체하러 오면 같이 해 주실 듯해 보였다.
 
정비를 끝내고 차를 몰아보니 악셀을 밟을 때 들리던 갈갈거리던 소리가 거짓말처럼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작년 12월에 엔진오일 교체 후 14000km를 타고 엔진오일을 교체했는데 교체한 보람이 있어 좋았다.
 

정비를 마치면 마이클 앱에 이렇게 정비 후기가 등록이 된다. 사진에는 77000원이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3만원 할인받은 47000원을 미리 결제하였다.


 
종합 후기
마이클 앱을 이용한 엔진오일 교환은 상당히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했다.
마이클에 등록되어 있는 정비소가 상당이 많았기 때문에 어느 곳을 결정할 지 고민할 지경이었고 가격도 (할인이 들어간 금액 기준) 찾아본 모든 곳들 중에 가장 저렴했다.
새삼스레 느낀 것이지만 예약의 편리함과 자주 발행하는 할인쿠폰, 차계부와의 연동으로 다음 적정 교체시기를 바로 알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은 어플이다.
그리고 엔진오일 교환을 한 정비소 '무승타이어'도 친절하고 만족스럽다.

반응형